티스토리 뷰

수요일마다 기다리는 프로그램 수요미식회 162회 저번주 순두부편이 굉장히 핫했는데요 순두부편보다 더 핫한 음식이 기다리고 있다고합니다. 바로 돼지국밥 인데요 오늘은 돼지국밥으로 유명한 3곳 부산 밀양 그리고 서울에서 돼지국밥의 가립니다. 음식점 정보 관련내용 아래에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오늘 수요미식회 게스트로는 스윗소로우 보컬 김영우 그리고 가수의 목소리를 타고난 비밀번호 486 윤하 마지막으로 요즘대세 NCT의 쟈니 이렇게 3명이 게스트로 나오는데요 이 세명은 각각 부산 밀양 서울에서 돼지국밥의 맛집을 찾아가 맛 보았다고하는데요 이럴때보면 저도 연예인이 너무 하고싶네요 ㅠㅠ 끼는 없지만 맛있는 끼니는 제때 챙겨먹을 수 있으니까요





전현무수요미식회_162회




#부산 돼지국밥



우선 소개될 돼지국밥은 원조의 도시 부산입니다. 부산여행가면 보통 기본적으로 먹고 오는 음식중 하나가 돼지국밥인데요 순댓국처럼 호불호가 적고 맛이 깔끔하여 싫어하는사람들이 별로 없습니다.우리가 일반적으로 아는 뽀얀 국물과 부드러운 고기가 함께 어우러진 깊은육수의맛인데요 관련정보는 밑에 두겠습니다.










#밀양 돼지국밥


밀양시 무안면에 위치한 동부 식육식당 인데요 이집은 돼지국밥으로 오래전부터 유명한곳이었습니다. 주차장도 넓어서 차대기도 편리하고 가격또한 너무 착해서 사람들이 줄을 잇는다고 하는데요 이집은 특이하게 소뼈를 고아서 국물을 낸다음 고기잡내를 없애기위해 소금과 밀가루로 고기를 씻는다고하는데요 3대째 운영하는 사장님의 철학이 담긴 밀양 무안 맛집 꼭 한번 가보고싶네요




돼지국밥수요미식회_돼지국밥






#서울 마포 돼지국밥


서울에서는 돼지국밥의 참맛을 느낄 수 없다고 생각하는것이 일반적인데요 서울에서도 엄청난 맛집이 있다는것에 놀랐습니다. 특히 호불호를 없애기위해 돼지고기 잡내를 아예 없애고 질이 좋은 흑돼지 버크셔 K로 만들어서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했다고 하는데요 서울돼지국밥은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에 위치한 옥동식 돼지곰탕 이라는 식당인데요 이곳 돼지국밥은 특이하게도 가게이름처럼 곰탕에 가깝습니다. 국물이 뽀얗지않고 맑은데요 이집의 특징은 하루에 딱 100그릇만 팔고 끝낸다고합니다. 오전 11시부터 7시 30분까지 열지만 브레이크타임이 절반에 이르구요 (낮 2시부터 저녁 5시) 주말에는 3시면 문을 닫아버린다고 합니다. 이런 귀한곳이 있는지 몰랐는데요 조만간 가야될것 같습니다.






<가게정보>


서울 돼지국밥


상호명: 옥동식

주소: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7길 44-10 (마포구 서교동 385-6)

연락처: 02-6012-9915 / 010-9140-9911




부산 돼지국밥


상호명: 수영돼지국밥 (광안동 홈플러스 맞은편)

주소: 부산광역시 수영구 무학로 6




밀양 돼지국밥


상호명: 동부식육식당

주소: 경상남도 밀양시 무안면 무안중앙길 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