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과거 몇년전만해도 사실 일본 무료 만화사이트 마루마루는 아는사람만 아는 사이트였던거 아시죠? 정말 마루마루를 사랑하는 한 사람으로 여러분들이 들어가기 쉽게 맨 아래에 링크를 드리겠습니다. 사실 여러 무료 만화사이트가 있지만 이제는 마루마루 만한 바로가기 사이트 만한게 없는것 같네요. 마치 이바닥을 장악했다고나 할까요? 아무튼 저는 강력 추천드리는 사이트 입니다. ㅎㅎ



사실 마루마루의 시작은 반불법사이트 같은 느낌이었는데요 그래서인지 해적사이트 마냥 네이버에서는 바로가기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만화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하나로 만들어주는 게시판들이 늘어났고 이에따라 무료로 만화를 번역해주는 사이트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마루마루 바로가기귀요미




아무튼 현재 우리나라에서 마루마루의 영향력이 굉장하기 때문에 많은 유저들이 번역사이트에서 만화의 순위를 매기고 이 순위에따라 글로벌한 만화사이트에서 이를 바탕으로 순위를 매겨버릴만큼 이제는 마루마루가 합법과 불법의 중간쯤에 와있다고 생각합니다.


마루마루 바로가기우마루~!



우리가 어릴적 일본만화를 보기위해서 서점에 들려서 신간을 직접사서 봐야하는것처럼 아직도 일본만화를 합법적으로 보기위해서는 무조건 랩핑된 단행본을 사야한다는것은 여간 스트레스가 아닐 수 없습니다. 더군다나 합법적 만화시장을위해 마루마루를 없앤다면 커뮤니티에서 정보를 교류하며 내가 본 만화책을 서로 평가하는 재미도 없을테구요..



이제는 한번 보고 버릴 만화라고 생각하지말고 온라인으로 구매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믿음직한 사이트를 네이버와같은 포털사이트에서 좀 더 지원해 줘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아무튼 만화스캔등은 분명히 불법이긴하지만 독자들을 합법적인 방법으로 늘리고 음지에 있는 마루마루등 만화커뮤니티를 양지로 끌어내어 세상의 빛을 보게 하면 좋을것 같네요



마루마루바로가기마루마루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