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민갑부에서는 오늘 육회비빔밥을 방송하였는데요 육회비빔밥 싫어하는 사람은 잘 없는것같은데 여러분도 좋아하시죠? 육회를 좋아하던 안좋아하던 서민갑부에서는 육회비빔밥으로 돈버는 방법을 방송하였으니 방송을 안보신분들은 꼭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서민갑부에 등장하신 58세 정덕임씨는 아들 38세 유상혁씨와 함께 식당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육회비빔밥으로 연매출 10억을 올리는 이 갑부들에게는 어떤 비결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서민갑부에서 나온 정덕임씨가 운영하는 함평의 작은 가게 "화랑식당" 에서는 우리가 알고있던 육회비빔밥과는 조금 다른 비주얼과 맛을 선보였는데요 완전히 버려진 마을처럼 생긴 함평에서 갑부가 되었다니 도대체 비결이 무엇인지 궁금하더라구요 특히 저도 장사를 하는 입장에서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것이 얼마나 어려운것인지 알기에 정덕임씨에게 배울점이 참 많았습니다.




사실 서민갑부 167회 육회비빔밥 편에 나오기도 전에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도 한번 다뤄진 식당인데요 우선 육회 비빔밥에서 가장중요한것인 육회인데요 육회는 다들 아시겠지만 신선도가 생명입니다. 아무리 맛있는 소스와 반찬이 있다고해도 육회의 신선도가 떨어지면 판매자체가 불가능한데요 아들 유상혁씨가 축산쪽에서 종사하며 당일 도축한 한우 암소만을 골라서 아들에게 직거래로 바로 공급받는다고합니다. 이렇게 아들이 공급하고 어머니가 장사를하며 서로 고기를 공급하고 판매하는 관계가 되었는데요


이렇게 덕임씨가 연매출 10억 아들이 10억 합쳐서 20억이상 수입을 올리고 있었습니다. 대기업으로 따지면 일감 몰아주기같은 형식의 경영법을 쓰고 계셨습니다. 서민갑부 덕임씨만의 또한가지 맛의 비결은 바로 돼지비계에 있는데요 비빔밥 재료안에 돼지비계가 들어가있어 식감이 매우 훌륭하며 맛도 좋다고 합니다. 화랑식당은 이미 함평에서 너무나도 유명해져버린 식당이라 찾아가시면 줄이 엄청 길다고 하는데요 그래도 밥시간을 살짝 피해서 가면 줄안서도 바로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육회비빔밥의 가격은 특대 는 10,000원 보통은 7,000원 이구요 육회는 100g 10,000원 꼴인데 300g, 500g 이렇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함평5일장 안에는 우시장이 따로 있을정도로 한우가 유명하고 생고기도 유명하다고하는데요 비빔밥집으로 화랑식당 이외에 목포식당 장안식당 낙지마당 등이 있는데요 여기들도 맛이 굉장히 뛰어나다고하니 함평에 머무르실때에는 필수로 가보셔야 할것같습니다.


#식당 정보


식당명: 화랑식당

식당주소: 전라남도 함평군 함평읍 시장길 96

문의 : 061-323-6677

영업시간: 오전10시 ~ 21시 연중무휴


*주말에는 웨이팅 각오하시고 가셔야할것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