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암 보다 무서운 치매


치매환자들중 완치 된 사람의 90%는 모링가를 먹었다고 할 정도로 치매 및 치매예방에 좋은 모링가 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2018년 기준으로 10분동안 1명의 치매환자들이 발생한다고 하는데요 치매가족을 둔 가족들이 하는말은 대부분 똑같습니다. 암보다 무서운것이 치매라고.. 환자도 고통받겠지만 환자들만큼 주변 가족들도 고통을 심하게 받는것이 바로 치매입니다.



#모링가 효능


치매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모링가는 해독의 왕이라고 불리운다고 하는데요 모링가에 들어있는 셀레늄이라는 성분이 몸안에 활성산소를 제거한다고 합니다. 활성산소는 보통 임신을 하고난 뒤 여자의 몸에 많이 생기는데요 이런 활성산소들을 제거해주지않으면 치매에 걸릴확률이 높아질 뿐만아니라 각종 병에 노출되기가 쉽습니다. 모링가의 해독작용은 활성산소 뿐만아니라 항산화 기능과 몸의 면역력을 키워주는 효과를 주는것이 첫번째 효능이라고 합니다.




#혈관 청소부 모링가


모링가의 두번째 기능은 바로 혈관 속 노폐물을 제거하는 기능을한다고 하는데요 모링가는 셀레늄의 효과로 특히 뇌쪽으로 흐르는 뇌혈류 순환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우리몸에 셀레늄은 정말 극소량만 존재하는데요 셀레늄은 체내에서 스스로 합성이 불가능하기때문에 오로지 모링가 같은 식품으로만 섭취가 가능합니다.



#모링가 잎 의 기원과 셀레늄


모링가는 인도 히말라야 근처에서만 자라나며 히말라야의 만년설에서 내려온 물만 먹고 자랄 수 밖에없다고하는데요 모링가 잎은 알렉산더 대왕이 살아있던 시절 불사의 명약으로 알려져 병사들이 전쟁터에 나가기전 모링가 잎을 하나씩 나눠주어 씹어먹게 하였다고 합니다. 그만큼 먹기만하면 셀레늄의 도움으로 뇌부터 온몸이 청소가 된다고 합니다. 특히 셀레늄은 양배추의 4배가까이 들어있으며 당근에 들어있는 셀레늄 양보다는 무려 10배 가까이 많다고 합니다.




# 모링가 영양소 112가지


모링가는 영양소를 112가지나 보유하고 있어 세계 보건기구인 WHO 와 UN 국제연합에서는 구호의 식물로 선정되어 기아 문제를 해결하고 건강 증진에 좋은 식물이라고 직접 선정하였습니다. 현대에 들어와서 생명의 나무로 이름이 바뀐 모링가는 셀레늄 이외에 또다른 영양소가 존재합니다. 바로 퀘세틴이라고 하는데요 퀘세틴은 혈액의 순환을 도울 뿐만아니라 혈전까지 제거해주어 다른 혈관도 아닌 바로 뇌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한다고 합니다. 이런 작용들때문에 치매가 치료되는 원인이기도 하죠


#그밖에도 


모링가에는 비타민 A B C E 모두 풍부하고 아연, 칼륨, 칼슘 또한 다량으로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노니 효능에서도 말씀드렸던것 처럼 모링가 또한 재생을 도와주는 피토케미칼 을 가지고 있는데요 히말라야 땅 같은데서도 잘 자랄것같아서 심어놓고 직접재배하고 싶지만 모링가는 추위에 약하기때문에 쉽게 키우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모링가 나무는 뿌리, 줄기, 잎, 열매 어느하나 버릴게 없는데요 영양분이 그래도 가장 많은곳은 어디일까요? 링크를 걸어둘테니 눈감고한번 맞춰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