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감스트가 해병대를 나왔다는 사실 다들 알고계셨나요? 비주얼로보나 말투로보나 뭔가 빠릿하고 뭐든 잘할것같은 해병대느낌이랑은 많이 다른데 새로운 사실이네요 


요즘 아프리카 TV 축구 BJ로서 가장 많은 애청자를 보유하고 있는 감스트 김인직이 이번 2018 러시아 올림픽 MBC 객원 해설로 활약하게 되면서 많은 호응을 받고있습니다. 특히 감스트 김인직은 1990년생으로 올해 한국나이 29살에 불과하지만 2016 아프리카 BJ 대상을 수상하고 올해 K리그 홍보대사로도 활약하는 등 축구 및 방송인으로 많은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키는 174cm에 80kg 이라고하지만 조금 더 나가는것으로 추정됩니다.

감스트해병대감스트 해병대시절



MBC에서 감스트를 밀어주는건지는 모르겠으나 감스트 라디오스타에도 출연하게되면서 입담과 재치를 선보였습니다. 이렇게 BJ들은 아프리카 플랫폼을 넘어서 공중파에서도 인지도를 늘리고있습니다. BJ 감스트는 주 방송 컨텐츠가 피파게임과 축구해설이며, 아프리카로만 월 2~3천만원의 수익을 벌어들이고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정말 대단한 유튜버 인데요 아프리카에서 방송했던 내용을 그대로 유투브에 업로드하여 유투브를 통한 2차 수입또한 상당한 것으로 예상됩니다.


감스트는 유투브 구독자가 월드컵전에 50만 정도였었던거에 반해 MBC 라디오스타 출연 및 2018 러시아 월드컵 개막이후 6월 27일 기준 75만명에 육박하고있어, 수입은 더더욱 늘어갈것으로 보입니다. 100만 찍는것쯤은 일도아닐것같은데요 이번 러시아 월드컵에서 감스트 중계를 맡은 후 멕시코 전에서부터 실시간 시청자 수가 중계방 포함 36만명이 동시 접속을 하는 등 월드컵 특수를 가장 크게 누린 화제의 인물이기도 합니다. MBC덕분에 BJ 감스트가 제대로 날개를 달았습니다.


감스트해병대감스트 관제탑 댄스



이번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와 다음이 월드컵 중계권을 가져오는것이 불발되면서 시청자들은 TV이외의 실시간 중계 채널을 찾았는데요 네이버와 다음의 중계권 불발 덕분에 더욱더 자연스럽게 온라인 시청자들이 아프리카 감스트 방송으로 흘러들어온 경향이있어 호재를 누리기도 하였습니다.감스트가 이번 중계에서 공중파 해설들만큼 인기를 끌고있는 이유는 재치있고, 거칠은 입담 덕분인데요. MBC에 적을 잠시나마 두게 되면서, 욕설이나 과한 언행은 제재하는것으로 알려졌지만, 감스트 중계방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그다지 연연해하면서 방송하고 있는것 같지는 않습니다.욕설이 꽤나 찰지게 나와서 더 재미있었습니다.


한국선수들이 답답할 정도로 못하는 경우, 시청자들을 대신하여 거칠게 비판하면서 가슴시원한 중계를 하면서, 전문적인 축구 지식이나, 현역 경험을 가진 공중파 해설위원들과는 다른 재미적인 요소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보수적이고 폐쇄적인 축협에 대한 비판을 방송에서 대놓고 하면서, 축구를 사랑하는 축구인들이 가지고 있었던 불만을 조금이나마 해소시켜주기도 하였습니다. 




감스트는 해병대 1094기 출신이며,  최근 라디오스타 방송에서 여자친구가 있냐는 질문에 없다라고 대답하였는데, 짝사랑하는 여사친이 있다고하여, 아프리카 시청자들 사이에서 타 여자bj들이 언급되어지는 등 의견이 분분한데요 그중에 한명이 감스트의 초청 BJ중 맨만숙 이라고 소문이 돌면서 감스트 여자친구 맨만숙 감자친구 등으로 현재 잘못 알고계신분이 있습니다. 감스트가 방송중에 맨만숙은 여친이 아니다 라고 해명까지 했습니다. 


그러나 짝사랑 상대가 누군지 밝히지 않아서 아직도 미스테리로 남아있고 맨만숙이 정말 여친이 아닐까 라는 이야기까지 나오고있습니다. 또한 라디오스타에서는 감스트의 트레이드 마크인 관제탑 댄스를 선보이는데, 별풍을 받게 되면 나오는 리액션 댄스로 노래 하이라이트부분에서 관제탑라우러라고 들리는 부분이 있어 관제탑 댄스로 불리우고 있습니다.보시면 조금 역겹습니다만 이게 포인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