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월 12일 저녁 8시 55분에 방송될 생활의 달인에서는 즉석 떡볶이 달인이 나오는데요 이곳은 예전부터 맛집으로 유명한 집이었다고 합니다. 생활의달인에서 예전부터 방송에 내보내고 싶어하던곳인데요 김천 주민들과 이현옥 달인이 결코 허락하지않았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가게는 좁은데 사람이많아서 못먹는사람이 생기면 마음이 아프기때문이라고 합니다. 김천에 위치한 즉석떡볶이집 정보 알아보겠습니다.







다른 즉석 떡볶이와는 차원도 다르고 비교자체가 불가능하다고 하는데요 경상북도 김천에 위치한 진이분식 사장님이 오늘의 주인공 입니다. 53세 이현옥달인은 즉석떡볶이 경력만 21년입니다. 정말 어마어마 한 경력인데요 수년전부터 김천사람들은 모르는사람이 없었고 김천 사람이라면 무조건 한번이상은 다 가본 그곳이라고 합니다.








특히 한번 맛본사람들은 90%이상 단골이라고 하는데요 김천시 주민들을 모두 세어본것은 아니지만 제작진이 지나가는 사람 아무나 물어보아도 남녀노소 누구나 다 진이분식점을 안다고하니 이현옥 달인의 떡볶이가 얼마나 유명한지 알 수 있을것 같습니다. 달인의 21년 경력답게 오랜시간동안 단골도 많다고 하는데요 이 단골들만으로도 장사하기가 벅찬데 유명해지기가 싫다고 합니다.








그정도로 떡볶이맛에 자신이 있다고 하는데요 전국 떡볶이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모임인 떡사모카페 에서도 전국 떡볶이집 베스트 3에 들정도로 맛있는 집이라고 합니다. 이 진이분식의 즉석떡볶이 맛의 비결은 바로 이현옥 달인의 특별 양념장이라고 하는데요 일반양념장이랑은 어느부분이 어떻게 다른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이현옥 달인표 즉석떡볶이 양념은 다른집들과는 다르게 곶감과 무로 양념베이스를 만들다고 하는데요 곳감과 무에서 나오는 단맛이 설탕의 단맛보다 깊고 진해서 떡볶이와 잘 어울린다고 합니다 이런 천연단맛과 국내산 고추씨 그리고 매실청까지 살짝 넣어 맛의 깊이를 더했는데요 보통 떡볶이 생양념장에서 나는 잡내는 아예 나지않는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고추양념장과함께 즉석떡볶이 육수에서는 흔하게 볼 수 없는 밴댕이 그리고 꽃새우로 육수를 우려낸다고 하는데요 육수를 우려낼때는 깊은 맛은 나게하지만 짜지않게끔 간을하여 떡볶이가 불판위에서 끓여지면서 자연스럽게 간이 맛아지도록 싱겁게 간을 하는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즉석떡볶이의 하이라이트인 볶음밥은 진이분식의 시그니쳐메뉴인데요 떡볶이로 배가 아무리불러도 밥은 꼭 비벼먹고 간다고 하니 저도 꼭 한번 들려서 맛보고 싶습니다.





이현옥 달인의 즉석떡볶이집 주소 김천맛집

상호명: 진이분식 

주소: 경북 김천시 자산로 159 (평화동 하나로마트 옆)

연락처: 054-433-336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