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넷플릭스의 역작 드라마 슈츠 원작이 시즌7까지 흥행한 가운데 우리나라에서도 슈츠를 수입하여 리메이크가 되었습니다. 저는 이미 미드 슈츠를 몇년전부터 재미있게 보아왔고 최근 시즌7까지 전부 다 보았는데요 매 시즌마다 정말 눈을 뗄 수 없을정도로 재밋습니다. 이번에 KBS2 드라마국에서 리메이크한 한국판 슈츠 몇부작인지 줄거리와 등장인물 관계를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슈츠는 영어로 SUITS를 그대로 한국발음으로 한것인데요 변호사들이 입는 정장이 슈트이기때문에 슈츠라고 드라마 이름을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현재 미국에선 상당히 인기를 끌었고 시즌7 ( 거의 7년간 ) 까지 이끌어오면서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있습니다. 참고로 미국판 슈츠를 보실분들은 넷플릭스에서 한달동안 무료라서 보시면 됩니다. 넷플릭스 링크:https://www.netflix.com/kr/





최강석 고연우장동건(하비 스펙터), 박형식(마이크 로스)






미국판 슈츠의 주인공의 이름은 하비 스펙터 , 마이크 로스 인데요 한국판 슈츠에서는 주인공 하비 스펙터 역할을 장동건 (최강석 역) 씨, 마이크 로스 역할을 박형식 (고연우 역)이 캐스팅되어 남자 두명이 주인공을 맡아 완벽에 가까운 브로맨스를 보여주는 드라마 입니다. 이 드라마로 변호사를 꿈꾸는 사람들이 더욱더 많아질것으로 예상되네요 ㅋㅋ 그럼 대략적인 드라마 배경과 줄거리를 알아보겠습니다. 스포 아니니까 안심하세요!










# 슈츠 대략적인 줄거리


 우선 드라마는 모든것이 완벽하고 승소만을 보며 살아온 엘리트중의 엘리트 변호사 하비스펙터 역할과 같은 최강석(장동건)은 쥬니어파트너(대리급)에서 시니어파트너(과장급)로 승진을 하면서 보조 변호사를 인턴으로 채용하게 되는데요 이과정에서 마이크 로스의 역할을 맡은 고연우(박형식)가 우연스럽게 채용이되면서 이야기의 배경이 만들어집니다. 하지만 최강석은 엄청난 승소율을 가진 완벽한 스펙을 가진 사람인데 반하여 고연우(박형식)가 사기꾼에 대학도 안나온 스펙을 가졌는데요 사실 머리가 너무 좋아서 한번 보면 모든것을 기억해버리는 기억력 덕분에 채용이 됩니다.











원작 슈츠마이크로스(박형식), 하비스펙터(장동건)







고연우의 이런 엄청난 재능때문에 최강석과 콤비가 대단해 지는데요 최강석의 뛰어난 두뇌에 더 명석한 보조 두뇌가 사건을 두배로 잘 풀어 가는 모습이 너무나도 기대됩니다. 기존의 원조 슈츠인 미국드라마에서는 1시즌당 16개의 에피소드로 진행되었는데요 이것과 마찬가지로 우리나라에서는 여러시즌의 내용을 합쳐서 16부작으로 드라마가 진행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4월 25일부터 약 2달간 방송할 예정이니까 6월 말쯤 끝나겠네요








# 슈츠 등장인물 관계도


슈츠 리메이크 한국판에서는 어떤 인물 관계도를 가지고 있는지 한번 확인해 보겠습니다. 우선 최강석과 고연우의 주인공을 필두로 주변인물들이 있는데요 법무법인 강&함의 회사 내부에는 최강석을 보조하는 완벽에 가까운 비서 채정안(홍다함 역)과 고연우와 함께 사건들을 도와가는 법률보조 고성희(김지나 역) 그리고 최강석의 일거수 일투족을 감시하고 시기하며 또 질투하는 동기 변호사 최귀화(채근식 역)의 역할 또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법무법인 강함의 대표 변호사 진희경(강하연 역)은 이 모두의 보스이면서 최강함을 적당히 조련하는 조련사 역할로 나올 예정입니다.




슈츠 인물관계도슈츠 인물관계도











이번 한국판 슈츠 리메이크 작에서는 정말 슈츠 원작을 보신분들은 꼭 보고싶으실텐데요 사실 저는 아이돌 캐스팅이 조금 에러일까 싶었지만 생각보다 비쥬얼로도 많은 씽크로율을 보이고 이미지도 비슷해서 연기만 잘하면 꽤 괜찮은 작품이 나올 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특히 6년만에 안방 브라운관으로 복귀를 한 장동건씨와 너무 잘 어울리는 배역으로 얼른 첫방송이 기다려지네요. 다음번에는 미국판 슈츠 등장인물과 인물관계도를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