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드디어 수요일이 돌아왔는데요 매주 수요일 저의 시각과 미각을 책임지는 프로그램이 하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수요미식회인데요 오늘밤에도 어김없이 수요미식회 순두부편이 방송될 예정입니다. 수요미식회 순두부 맛집 정보와 내용을 아래에 남겨놓겠습니다.





이번 수요미식회 161회에서는 빅스 멤버 엔 그리고 취향저격 아이콘 김진환 여자게스트로는 박소현씨가 나오는데요 진환씨와 엔은 순두부를 막 좋아하는 입맛은 아니었는데 수요미식회에 나온 순두부집을 방문 한 후 부터는 그런 생각이 싹 사라졌다고 합니다. 얼마나 맛있는지 한번 알아 보겠습니다.






보기만해도 맛있어보이는 연한 순두부찌게 칼칼한 국물과함께 먹으면 더 맛있는 음식인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순두부맛집은 남양주에 위치한 한옥집에서 매일아침 만드는 순두부로 음식을 요리하는 기와집순두부 그리고 서울 종로에 위치한 미당순두부집 인데요 해양심층수로 만들어 특유의 몽글몽글한 식감이 정말 일품이라고 합니다.  









종로구 관철동에 위치한 미당순두부는 점심시간이나 저녁시간때에는 대기줄이 길다고 하는데요 매장 자체가 크지않아서 대기는 필수라고합니다. 브레이크타임은 5시까지라 조심하셔야하구요 가장중요한것은 주말인데요 미당순두부는 토요일과 일요일은 열지 않으니 헛걸음 하지않도록 조심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대표 메뉴는 토속순두부 와 해물순두부 입니다.






양평가는길에 두물머리 근처 남양주에 위치한 기와집순두부는 사진처럼 정말 리얼 기와집순두부입니다. 이집의 시그니처 메뉴인 매운김치 그리고 돼지고기로 만든 콩탕 백반은 정말 일품으로 소문이 나있는데요 백반에서 군두부를 들기름에 부쳐주는데 안먹을수없는 맛이라고 하니 무조건 먹어보고 싶네요




팔당터널 5개지나서 800m지점에서 조안면사무소 방면으로 내려가면 기와집본점이 나옵니다.

상호명: 기와집 순두부

위치 주소: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북한강로 133 (조안1리 169-3)

전화번호: 031-576-9009

영업시간: 오전10시 ~ 밤9시 



상호명: 미당순두부

위치 주소: 서울시 종로구 관철동 27-1 (종로3가 맛집)

전화번호: 02-2277-8090

영업시간: 오전 10시30분 ~ 오후 9시30분 (주말영업X)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