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월요일이면 항상 제 마음을 설레게하는 생활의달인이 하는날인데요 월요일이면 무조건 챙겨보는 프로그램입니다. 왜냐하면 바로 은둔식달때문인데요 오늘은 또 어떤것으로 저희의 눈과 침샘을 자극할까요? 오늘 생활의달인에서는 세상에 둘도없는 맛집 막국수집을 소개합니다.










매주마다 맛집을 찾아다니는 PD님의 노고를 시청자인 저희가 모르지않습니다. 저희가 할 수 있는것이라고는 TV를 애청하는것뿐~~!! PD님 감사해요! 오늘은 바로 면요리중에서도 제가 너무 좋아하는 막국수집인데요 막국수의 정석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춘천막국수새참막국수






막국수의 정석인 이집의 비법은 바로 다른곳과달리 면에서부터 출발하는데요 막국수를 주문하는 즉시 수타로 반죽을 쳐서 공기층을 없애준다고 합니다. 그렇게 공기층이 없는 면발이 완성되어야지만 식감에서 쫄깃함이 살아 숨쉰다고 하는데요 면발이 완성되면 이제 1단계 완성입니다.












2단계 완성은 바로 양념장인데요 밴댕이와 간장 그리고 파의 진액으로 만든 30년 전통 양념장은 수타로 반죽하여 뽑아낸 메밀면과 정말 조합이 좋다고 하는데요 비법은 오늘 티비 방송에서 보여준다고 하니 본방 사수 꼭 하시길 바랍니다.





찹쌀꿀떡평화떡공방_찹쌀꿀떡






두번째 운둔식달은 바로 찹쌀 꿀떡집 인데요 찹쌀꿀떡에서는 구수한 단맛이 난다고 합니다. 여기서도 바로 반죽의 비법이나오는데요 비법의 재료를 넣고 찹쌀을 불려준다음 과일의 단맛을 내는 배와 흑설탕으로 단맛을 낸다고하는데요







이렇게 정성스럽게 만든고물로 찹쌀꿀떡안의 고물을 만들다고 하는데요 과일에서 나오는 천연단맛과 흑설탕이 첨가된 건강하면서 달콤한 맛이 일품인 찹쌀꿀떡 대구에 위치한 평화떡공방에서 이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하니 얼른가서 먹어봐야겠네요 오늘 방송에나오는 가게 위치 주소는 아래에 적어놓겠습니다. 









상호명: 새참막국수

주소: 강원도 춘천시 춘천로 197 (효자동 641-4)

연락처: 033-256-4293


------------------------------------


상호명:평화떡공방

주소: 대구 남구 봉덕1동 954-12

연락처:053-473-857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