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매주 수요일 제가 일주일중 가장 기다리는 프로그램 수요미식회가 오늘 방송을 하는데요 오늘은 정말 제가 너무너무 좋아하는 메뉴가 주제로 다룬다고하는데요 바로 쭈꾸미 입니다. 저는 매운것을 잘 먹는편은 아니지만 평소에도 친한 언니들과 함께 모이면 매운것을 자주먹는편인데요 그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메뉴중에 하나가 쭈꾸미 입니다. 수요미식회 쭈꾸미 맛집 정보 아래에서 보시면 되겠습니다.













쭈꾸미는 제철에 먹어야 가장 맛있는데요 지역에따라 주꾸미 라고도 하고 쭈꾸미 라고도 불리운다고 합니다. 보통 봄에 제철을 맞이하는데요 4월의 쭈꾸미 라고 말할만큼 4월이 딱 제철이라고 합니다. 특히 쭈꾸미와 함께 참소라도 4월이 정말 맛있다고하니 꼭 같이 먹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보통은 쭈꾸미와 낙지구분이 쉽지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낙지보다 다리길이가 짧고 더욱 쫀득한 느낌이 쭈꾸미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실 옛날부터 낙지나 문어가 대접받았지 쭈꾸미가 대접받지는 않았는데요 낙지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쭈꾸미볶음 맛집들이 늘어가면서 쭈꾸미를 드시는 분들이 현대에 들어서 점점 많아졌다고 하네요 오늘 수요미식회에서는 빅뱅의 승리가 나와서 직접 쭈꾸미 맛집들을 설명하는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 맛집은 두곳입니다.










보통 우리가 자주 보고 사먹을수있는 쭈꾸미 불고기 볶음 그리고 구이 맛집 한곳이랑 쭈꾸미속안에 쭈꾸미알이 가득찬 쭈꾸미연포탕집 두곳입니다. 보통 연포탕이라고 하면 낙지로 만든 맑은 국물의 탕이라고 생각하실텐데요 낙지대신 알이 꽉찬 쭈꾸미가 들어가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우선 매콤하면서도 달콤함이 같이있는 쭈꾸미 구이 맛집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충무로에 위치한 쭈꾸미 불고기집인데요 역사가 어마어마한 곳입니다. 1976년도 부터 장사를 시작하신 사장님은 무려 43년동안 쭈꾸미 만을 바라보고 쭈꾸미를위해 살아오셨다고하는데요 어머니께서 저를 키우신지 40년이 채 안되었는데 이 사장님은 쭈꾸미만 43년간 키워오셨네요.^^









봄철 해산물로 딱 맞는 봄 쭈꾸미 맛집, 충무로에 위치한 이 쭈꾸미집은 미쉐린가이드에도 작년 그리고 올해 별을 받았는데요 그정도로 맛있는 쭈꾸미집입니다. 서울시내에 이만한 쭈꾸미집 없다고 보셔도될것같습니다. 생각보다 맵지않고 달달한 맛이 느껴지는 충무로 쭈꾸미 불고기 주소는 서울시 중구 필동1가 3-20 이고 전화번호는 02-2279-0803입니다. (서울시 중구 퇴계로31길 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