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을지로 순대 달인


매주 월요일마다 우리의 입맛을 자극하는 생활의 달인에서는 오늘 순대의 달인을 만나보았는데요 누구에게나 인기있는 메뉴인 순대 요리의 전문가가 나오니 안먹어볼수가없겠네요 을지로에 위치한 을지로 순대의 달인 가게 이름은 바로 산수갑산 입니다. 오늘 방송 관련 내용 자세히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방송되는 SBS 생활의달인 에서는 을지로 순대의 달인 산수갑산 사장님 최준우 달인이 방송됩니다. 최준우 달인은 순대 경력이 무려 32년으로 올해 63세 이신데요 이미 방송에 나오기전부터 산수갑산의 순대 정식, 순대국, 순대모둠은 을지로에서 너무나 유명했다고 합니다. 일단 가격은 저렴한데 양이 어마어마하게 많아서 다들 자주간다고 하는데요 오늘 그 30년 순대 맛의 비결을 방송에서 밝힙니다.


산수갑산생활의달인 순대


# 을지로 산수갑산


을지로 순대 산수갑산의 사장님 최준우 달인은 한 위치에서만 30년을 지켜왔는데요 30년간 한곳에서 같은 메뉴를 팔 수 있다는것은 그만큼 장사가 안되면 불가능하다는 소리이죠. 특히 여성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은 순대는 입에 넣는 순간 왜 이집이 달인의 집인지 한번에 알 수 있다고 합니다.




일단 을지로 순대의 달인은 순대를 먹지않는 여성이나 다른 사람들의 니즈까지 확보하려고 부단한 노력을 하였다고하는데요 특히 사람들이 비린내 때문에 꺼려한다는것을 알고 비린내와 순대 잡내를 없애기위해 엄청난 노력을 하였고 결국 비린내를 전혀 느낄 수 없는 고소한 향과 촉촉한 맛이 살아있는 순대를 개발했다고 합니다.


산수갑산생활의 달인 순대달인


# 비린내 없는 순대


우선 비린내를 없애기 위해서 건강에도 좋으면서 잡내를 없앨 수 있는 재료들을 혼합하여 기본재료가되는 물을 만들었는데요 마늘종과 마늘 그리고 다시마를 이용하여 물을 만들고 그안에 찹쌀을 불려서 순대의 핵심인 속을 만든다고 합니다. 그리고 오래 우려낸 사골육수에서 한번 삶은 다음 또다시 삶아 총 2번에 걸쳐 정성스럽게 만들어서 잡내를 완전하게 없앴다고 합니다.




듣기만해도 맛있어 보이는 을지로 순대달인의 순대는 누구나 쉽게 먹을 수 있는 가격인데요 순대국밥은 7000원이고 순대정식은 11000원 이 집의 시그니처메뉴인 순대 모둠은 20000원 입니다. 가게위치는 서울시 중구 을지로 20길 24 (인현동1가 15-4) 인데요 평일 오전 11시30분~저녁10시까지 운영한다고하니 회사 점심시간을 틈타 꼭 한번 가보아야겠네요 주말에는 1시간 일찍 닫는다고하니 참고부탁드려요~!!

댓글